2025년 3월 고2 모의고사 39번 지문 분석 및 해설
1) 2025년 3월 고2 모의고사 39번 지문에서 주장하는 바를 먼저 요약하자면, 간접적인 기억(직접 경험하지 않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공유된 기억; indirectly experienced memory)와 직접적인 기억(직접 경험을 통해 가지고 있는 기억; direct experienced memory)이라는 개념을 이해해야 합니다.
2) 필자가 이 두 가지 개념을 ③번 이후에 나오는 문장에서 진술하고 있기 때문에 제시문에 사용된 두 개의 memory를 이해해야 합니다. 이런 관점에서 보면, 제시문에서 나온 두 개의 memory는 서로 다르다고 받아들여야 합니다. 첫 번째로 진술한 'a memory'는 '간접적인 기억(직접 경험하지 않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공유된 기억; indirectly experienced memory)'을 의미하며 두 번째로 진술한 'a memory'는 수식된 내용과 동일한 보유중인 기억(직접 경험+간접 경험을 통해 가지고 있는 기억; retaining memory)입니다.
3) 이 글의 주장은 간접적인 기억(직접 경험하지 않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공유된 기억; indirectly experienced memory)이 철학적으로 중요하다고 진술함과 동시에 이 상태를 표현할 수 있는 한 단어가 필요다하는 것입니다.
4) 이런 관점에서 그 지문의 첫 문장과 ①번 이후에 나오는 문장(지문의 두 번째 문장)의 진술 내용은 ③번 이후에 지술된 주장을 뒷받침하기에 논리적으로 주제에서 좀 동떨어져 있습니다. 그렇기에 지문을 이해하는 것이 까다롭게 여겨지는 이유인 것입니다.
5) 이점을 염두에 두고 동영상과 교재를 잘 활용하신다면, 지문이 주장하는 바를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.
2025년 3월 고2 모의고사 영어 39번 지문에 대한 분석 및 해설 내용입니다.
시간을 줄이기 위해서, 사진 파일로 업로드합니다.
강의 영상 시청 - https://youtu.be/iMrTCUe6nOg
구독과 좋아요 누르신 후 댓글에 이메일을 남겨주시면 현재까지 분석된 강의에 사용된 파일의 pdf를 무료로 보내드립니다.
Comments
Post a Comment